패션 전문기업 ‘피에트라12’에서 런칭한 남성 전용 벨트 ‘리버시블 벨트’가 2021년 미디어리서치 선정 ’한국소비자만족 브랜드 이노베이션대상’을 수상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피에트라12는 기존 벨트의 문제점을 극복한 새로운 방식의 리버시블 벨트를 출시했다. 피에트라12에서 제작한 리버시블 벨트는 핀 버클의 단점을 해결하고자 구멍을 사용하지 않고 두 가지 길이의 패션 벨트로 허리둘레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절단할 필요 없이 끝단을 뒤로 넣고 깔끔하게 정리하여 허리둘레를 조정할 수 있어 편리성이 크게 개선되었다. 또한, 기존의 핀 버클, 자동 버클의 사용법과 다르게 아래에서 위, 위에서 아래로 간편하게 버클을 결합할 수 있고, 기존 버클보다 가벼워 편리함을 살려 남자 가죽벨트의 구조적인 문제점을 개선했다.

 

이처럼 새로운 구조로 탄생한 리버시블 벨트는 벨트의 변형, 마모, 늘어짐, 스크래치, 변색, 갈라짐을 개선하기 위해 가죽에 구멍을 뚫거나 트랙을 사용하지 않아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이에 더하여 저가 PU나 가죽을 사용하지 않아 황변 현상을 줄였으며, 천연 가죽을 사용하여 만들어 스크래치가 생기더라도 쉽게 원상태로 되돌아가 내구성을 살린 덕분에 남성들 사이에서 남자 정장벨트는 물론이고 남자 청바지 벨트로도 선호된다.

아울러, 버클의 앞면과 뒷면의 디자인을 각각 다르게 제작했기에 하나의 벨트로 네 가지 구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버클을 끼워서 사용할 수 있기에 세척이 용이하다. 소비지출을 감소시킨 남자 캐주얼벨트 리버시블 벨트는 20~30대 남성의 소비습관인 가성비를 살렸다는 평을 들으며 혁신적인 20대 벨트, 30대 벨트로 인기를 얻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리버시블 벨트는 기존에 있던 남성 벨트와 다른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고 환경과 기후변화에도 잘 견딜 수 있도록 문제점을 개선한 제품으로 20대 남자벨트로도 추천되고 있다.”라며 “양면을 사용할 수 있는 벨트는 시중에도 나와 있지만, 버클을 양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아직 나오지 않아 희소성이 매우 높은 벨트로 편리함과 실용성 모두를 살리며 기존 벨트와 차별화를 두고 있다.”라고 전했다.

Posted by harimao'Taks :